본문 바로가기
토익 뿌셔뿌셔

토익 기출 핵심 단어 동사 시리즈 206 - hire

by ET-T 2022.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험 영어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 선택한 토익 기출 동사는 바로 hire입니다. 동사 hire 좀 쉽게 느껴지는 동사라 생각되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단어를 주의해야 합니다.

 

◇ 토익 기출 동사 시리즈 206탄

 

여러 개의 동사를 한꺼번에 암기하는 것보다 하나의 동사를 제대로 이해하고 여러 예문을 거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 동사 시리즈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 같이 올려드리니 하루 두 개 정도의 동사 정복해 보시죠.

 

2022.06.18 - [토익 뿌셔뿌셔] - 토익 기출 핵심 단어 동사 시리즈 205 - deprive

 

토익 기출 핵심 단어 동사 시리즈 205 - deprive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험 영어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 선택한 토익 기출 동사는 바로 deprive입니다. 동사 deprive은 좀 어렵게 느껴지는 동사라 생각되는데요. 그렇지만

dejaya23456.tistory.com

 

hire의 모든 것

 

동사 hire가 시험에 자주 기출 되지만, 그만큼의 준비가 되어있는 단어라고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의미 하나 정도를 제외하고 무엇을 알고 있는지 생각해 보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hire 어원 분석

 

hire의 어원은 Proto-Germanic hurjan입니다. hurjan의 당시 그림은 일 시키는 정도였습니다. 이 정도 기억하시면서 실제 의미로 넘어가 봅니다.

 

hire 사전 의미

 

일 시키는 그림에서 생겨나는 hire의 의미는 1. 사람을 고용하다입니다. 2. 변호사와 같이 단기간 어떤 전문직종의 사람을 고용하다도 가능합니다. 

 

세 번째 의미는 모르시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 의미인데요. 바로 3. 단기간 빌리다입니다. 주로 영국에서만 사용하긴 합니다만 

 

최근의 토익이 영국 영어에 신경 쓰고 있어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의미입니다. hire는 명사가 가능한데요. 신입사원이나 임대 정도의 의미가 있습니다.

 

hire 관련 실제 문제

 

먼저 hire의 품사 변형부터 보고 갈게요.

 

hire 품사 변형

3인칭 단수: hires

3단 변화: hire - hired - hired
동명사, 현재 분사: hiring

 

동사 hire 주로 타동사로 주로 활용하고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목적어가 나온다는 것은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 He needs to _____ highly qualified mental health professionals.

 

(A) hire

(B) hires

(C) hiring

(D) hired

 

지금의 문제는 to가 부정사라는 것을 먼저 알고 접근하겠습니다. 부정사는 to+동사원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B) hires, (C) hiring, (D) hired는 다 탈락합니다.

 

이 정도의 쉬운 문제가 나오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는데요.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나오는 문제입니다. 기본부터 튼튼히 하셨으면 합니다.

 

영어에 to는 전치사의 to도 존재하는데요. 이때는 to + 명사/동명사 형태를 기억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정답: (A) hire

 

hire 관련 예상 적중 포인트

 

1. Part 7에서 hire는 give work/a job로 paraphrasing 가능

2. Part 7에서 hire는 pay to use로 paraphrasing 가능

3. hire a laywer 변호사를 선임하다

4. the hiring and firing 고용과 해고

5. hire a room 방을 빌리다

6. hire a clerk 점원을 고용하다

7. hire a new employee 새 직원을 고용하다


오늘 이렇게 기출 동사 hire의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데요. 다음 시험에 hire 기출 되면 자신감 가지고 문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예문 거쳐 숙달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