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 영어 뿌셔뿌셔

수능 영어에서 gene과 experience의 활용

by ET-T 2022.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험 영어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은 수능 영어 이야기를 좀 해보려 합니다. 그중에서도 gene과 experience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글을 이어나가려 하는데요. 과연 어떻게 이 부분을 수능 영어에서 활용하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죠.

 

◇ 수능 영어 정복하기

 

수능 영어는 단순 번역을 해서는 일부  문제를 제외하고는 정답을 맞히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는 다양한 시험의 기술과 논리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부분도 분명 논리와 관련 있는 부분이며 이는 수능에서 자주 언급하는 부분이니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수능에서 gene과 experience을 어떻게 활용하지?

 

단지 이것을 유전자나 경험 등으로 번역한다면 어떤 도움을 우리가 받을 수 있을까요? 저는 오히려 혼동만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영어에서 비유적으로 단어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 보니 단순 단어 암기는 지양해야 합니다. 이 단어들 영영 사전 정의로 정확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gene

A gene is a basic unit of heredity.


Wikipedia 참조

experience

skill or knowledge that you get by doing something

Merriam-Webster's Dic 참조

 

두 단어에서 우리가 초점을 두어야 하는 부분은 gene은 유전적으로 물려받는 것. 즉, 선천적인 것이며 경험은 그 반대로 후천적으로 뭔가를 통해서 얻는 것입니다. 반대의 단어였던 것이죠.

 

◈ 실제 문제 활용

 

오래된 문제라 정확하게 기억은 안 나서 일정 부분 기억을 떠올리며 적어보고 있습니다. 글의 흐름 문제였다는 것은 확실하고요. 그래서 글의 흐름 기본을 먼저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1.11.03 - [수능 영어 뿌셔뿌셔] - 수능 영어 독해 방법론 - 35번 흐름과 관계없는 문장은?

 

수능 영어 독해 방법론 - 35번 흐름과 관계 없는 문장은?

오늘 준비한 내용은 수능 문제 35번에 자리 잡고 있는 "글에서 전체 흐름과 관계없는 문장 선택하기" 문제입니다. 이 문제 역시 최근 5년간 정답의 평균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 문제

dejaya23456.tistory.com

2021.11.04 - [수능 영어 뿌셔뿌셔] - 수능 영어 35번 글의 흐름과 관련 없는 문장 찾기 실전 비법

 

수능 영어 35번 글의 흐름과 관련 없는 문장 찾기 실전 비법

오늘은 약속드린 것처럼 지난 시간 수능 영어 35번 문제의 이론적 내용에 이어 실전적 적용을 한 번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과연 어떤 식으로 적용해야 할까요? 지금 바로 알아보려고

dejaya23456.tistory.com

2021.11.21 - [수능 영어 뿌셔뿌셔] - 올해 수능(2022) 영어 문제 - 35번 문제 글의 흐름과 관련 없는 문장 찾기 분석

 

올해 수능(2022) 영어 문제 - 35번 문제 글의 흐름과 관련 없는 문장 찾기 분석

이번에 알아볼 2022년 수능 문제는 35번 문제입니다. 35번 문제 역시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해야 하면서도 정확도도 높여야 하는 문제입니다. 이번 수능에서는 이 문제가 어떻게 나왔는지 살펴보고

dejaya23456.tistory.com


기본 편에 보시면 확률상 1번 선지는 정답이 잘 안 된다고 말해드렸습니다. 그래서 2번 선지부터 ~ 5번 선지까지 어떤 힌트를 찾으려 했었는데요. 다음과 같은 힌트들이 있었습니다.  

 

2번 핵심은 experience, 3번 핵심은 genetic, 4번 핵심 experience, 5번 핵심 experience. 눈으로 바로 찾을 수 있으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을 토대로 gene과 experience에 대해 이해하셨다면 지금의 4번 선지가 이상하다는 것이 느껴져야 합니다. 4번에는 역접을 나타내는 도구도 없었기 때문에 더욱 정답이 확실하였습니다. 

 

해석으로는 정말 야비할 정도로 비슷하게 만들어 놓았기에 찾아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오늘 이 두 단어를 수능의 관점으로 이해하고 있었다면 충분히 정답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에 대한 내용의 지문은 상당히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gene과 experience 이외에도 이런 식으로 활용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빠른 시간 안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능 영어에서 gene과 experience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예전 문제이긴 하지만 분명 지금도 많이 활용하는 부분이니 기억해 두셨다가 반드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두 단어는 늘 쌍둥이처럼 붙어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말이죠. 도움이 되었던 포스팅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